이용약관에 대한 안내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베이비스타일 아시아홀딩스”(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에그 웹페이지와 모바일 앱”(이하 "플랫폼"이라 합니다)으로 제공하는 인터넷 플랫폼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PC,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전자장치를 통해 제공하는 인맥 정보 관리 및 공유 시스템, 인맥 간 소통 및 교류 활동 지원 시스템, 기업 정보, 콘텐츠, 그 외 비즈니스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필요한 각종 정보 등의 에그 관련 제반 서비스를 통칭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의 서비스에 등록한 이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4. "비밀번호"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회원과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선정한 문자 또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본인확인”이라 함은 휴대전화번호를 이용한 본인 인증을 통하여 회원이 본인인지 여부를 확인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6. “운영자”라 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지정한 사람 및 유지보수 업체를 말합니다. 7. “강사”라 함은 회사와 강의용역계약을 체결하여 플랫폼을 통해 회원에게 강의 정보 및 콘텐츠를 제공하는 자로 회원에게 제공되는 강의 정보에 대한 독자적 책임을 갖는 독립 용역제공자를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관련 법령에서 정하지 않는 것은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적용 범위 및 효력, 효력의 우선순위) 이 약관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전체 서비스에 적용됩니다. 규정이 상충할 때에는 개별 서비스 관련 규정이 전체 서비스 관련 규정보다 우선적 효력을 갖습니다. 제4조(약관 등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아래 표기된 상호,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사업자등록번호, 전화번호, FAX번호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이메일주소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플랫폼의 회원 가입 시 노출되는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고객서비스담당] 성명 : 조혜미 차장 전화번호 : 070-7787-7833 이메일 : hyemicho@babystyleasia.co.kr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신성훈 이사 전화번호 : 070-7787-7833 이메일 : shing333@babystyleasia.co.kr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플랫폼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7일 동안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플랫폼의 초기 화면에 표시합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개정약관은 적용일자부터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적용일자 전에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 소급 적용되지 않습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회사의 개정약관 적용 전일까지 플랫폼에 표시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④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⑤ 이용자가 이 약관에 동의하여 회원가입을 완료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플랫폼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사에게 회원탈퇴(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가 회원에게 ‘개정약관 적용 전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개정약관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회사는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5조(서비스 이용 신청) ①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 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원이 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에서 제공한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따라 필요사항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회원가입 신청양식은 필수 기재 항목과 선택 기재 항목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필수 기재 항목은 반드시 입력해야 합니다. 1. 필수 기재 항목: 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휴대전화번호, 주소 등 2. 회사는 모든 회원가입 신청자에게 광고성 이메일 수신여부, 광고성 문자메시지 수신여부, 제휴회사 및 개인정보위탁관리회사에 대한 개인정보 제공 이용에 대한 동의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본인확인기관을 통하여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방식의 본인확인절차를 이행하며, 사업자회원의 가입신청에 대하여 사업자등록 확인절차를 이행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통한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를 발견한 경우 즉시 이용계약을 정지 및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전항의 본인확인절차에서 본인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2. 이미 가입된 회원과 성명 및 연계정보, 서비스 연계를 위해 본인확인기관에서 부여하는 개인식별정보, 중복가입 확인정보 등이 동일한 경우 3. 신청 내용에 허위 정보, 필수 기재 항목 누락, 오기 등이 있는 경우 4.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1개월 이내에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5.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 기간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6. 기타 국가안보, 사회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범죄, 스팸광고 등 부정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한 회원가입 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⑤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제4항 및 제5항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⑦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 메시지를 신청절차 관련 페이지에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6조(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플랫폼에서 언제든지 닉네임 또는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 등 고유정보는 원칙적으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이메일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게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기재된 회원정보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요청 또는 직권에 따라 해당 회원의 회원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 이용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 회사의 서비스 또는 운영자, 관리자 등의 명칭과 동일하거나 유사하여 다른 회원이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3. 욕설이나 심한 비속어 등 미풍양속을 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4.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⑤ 전항에 따라 회원정보가 변경되거나 회원의 서비스 이용자격이 정지된 경우 회사는 이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7조(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회원 가입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이용자로부터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소 3. 전화번호 4. 아이디(회원의 경우) 5.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6. 휴대전화번호 ②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플랫폼에 광고를 제재한 광고주나 플랫폼 내 게시판에 링크된 웹사이트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제공된 개인정보를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회사가 위임계약을 체결한 강의용역제공자(강사)에게 강의 제반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상품 발송을 위한 배송 대행 업체에게 배송 정보의 전달이 필요할 경우 5. 도용방지를 위한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6. 기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회사가 제2항 본문 및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및 제24조의 2 제1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회사 또는 회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8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의무) ①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개별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의 이메일로 통지하거나 플랫폼 내 전자쪽지 등에 의한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상당한 기간 동안 플랫폼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의 "플랫폼"은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영상 콘텐츠 제공 2. 성장 일지 및 카메라 등의 콘텐츠 제공 3. 수업 수강에 대한 정보 제공 4.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②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기로 한 서비스가 재화의 품절, 용역의 종료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 회사는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현재 서비스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변경 사유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즉시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회원에게 이메일, 문자메시지 등 즉시 가능한 방법으로 그 내용을 통지합니다. ④ 위 제2항, 제3항의 경우 변경된 서비스를 제공받기를 원하지 않는 회원은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서비스의 변경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1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콘텐츠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이메일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콘텐츠 화면, 홈페이지, 이메일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이메일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12조(서비스의 중단) ①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를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1. 서비스 설비의 점검 및 유지보수,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로 인해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2. 국가 또는 관계기관의 명령으로 서비스를 제한해야 할 경우 3.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해 서비스의 이용을 지속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회사가 판단한 경우 ② 회사는 상당한 이유 없이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플랫폼"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④ 회사는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플랫폼에서 통용되는 회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플랫폼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회원에게 지급합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정지) ① 회사는 효율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회원이 게시한 글과 이미지 등의 크기나 보관일수 등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는 글이나 회원의 활동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사전 통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게시 중단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자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한 인신공격, 비하, 비방, 욕설, 명예훼손 등의 내용이 포함된 경우 2. 개인 또는 특정 단체의 부정한 이익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 3. 사회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거나 범죄행위와 관련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나 회원 기타 제3자의 저작권이나 초상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5.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거나 회원간 분쟁을 야기할 목적이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6. 광고글 또는 광고와 유사한 성격의 글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7.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파괴를 유발하는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8.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③ 회원의 게시물이 사생활 침해나 명예훼손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나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이로 인해 권리를 침해 받은 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회사에게 해당 게시물의 게시 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지체 없이 이를 삭제하거나 게시 임시중단 등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제2항 및 제3항의 조치사실 및 그 이유를 즉시 신청인 및 게시물 작성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14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에게 손해를 입힌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이메일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5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련 법령 및 이 약관의 규정,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규칙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회원가입 신청 또는 등록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의 기재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그 정보 권리자의 동의 없이 수집, 복제, 배포하는 등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플랫폼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8.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로 인해 발생한 모든 책임은 이를 작성한 회원에게 있으며, 전항의 의무 위반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법적 분쟁 및 관계기관의 조치, 제3자의 손해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6조(저작권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① 회사가 플랫폼에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일체의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외부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② 이용자는 플랫폼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소유의 일체의 지적재산권이 담긴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에게 저작권이 귀속된 저작물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사전에 그 사용의사를 알리고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④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은 회원탈퇴 및 서비스 이용자격이 정지된 경우에도 자동으로 삭제되지 않습니다. 회원은 미리 본인이 작성한 게시물을 직접 삭제하거나, 부득이한 경우 회사에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삭제를 요청해야 합니다. 제17조(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및 종료) ① 회원은 언제든 회사에 해지 의사를 통지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진행 중인 모든 서비스의 제공을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 해야 하며 서비스의 철회,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부담하고 있는 채무가 있는 경우, 해당 채무가 전부 이행될 때까지 회사는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이 약관과 관계 법령 등을 위반하여 이용이 정지된 경우 회사는 재발방지를 위하여 회원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자신의 의사로 해지한 이후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 경제적 이익을 편법으로 수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편법과 불법행위를 하는 것을 차단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금지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18조(회사의 책임 및 손해배상)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로 인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에게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9조(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0조(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적용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을 전속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른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